인사말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그리고 반갑습니다.
세월은 흐르는 물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시간의 정당함 속에서 우리는 미래를 계획하며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대비하며 준비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정치적 현안이 불안 하거나 경제적인 흐름이 달갑지 않은 시점에선 우리의 미래는 더욱 불안하기만 합니다.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시간의 정당함 속에서 우리는 미래를 계획하며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대비하며 준비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정치적 현안이 불안 하거나 경제적인 흐름이 달갑지 않은 시점에선 우리의 미래는 더욱 불안하기만 합니다.
생명공학기술과 보건의료기술의 발전이 생명연장을 앞당기고 있지만 세계적 추세로 인구의 고령화 현상이 나타나며 우리나라도 예외 없이 사회 시스템의 부작용을 우려하여 여러 가지 복지 제도가 공포,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정책적으로 국가경제 발전과 자녀 양육에 최선의 헌신을 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고, 노인부양문제에 국민들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노인요양시설의 질 높은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응하여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는 지난 18년 동안 무료노인전문요양시설로서 남양주시 노인복지시설의 한 축으로 부족함 없이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을 모셔왔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복지 정책의 다변화가 이뤄지는 요즘, 어르신들을 내 가족, 내 부모, 나의 미래의 모습을 비춰보며 어르신들의 노후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 속에 의료서비스, 재활서비스, 케어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위해 매순간 최선의 방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반갑게도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는 2008년 7월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의 실행으로 무료노인복지시설이라는 한정된 범위에서 벗어나 편안한 노후를 보내고 싶은 모든 분들의 선택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매, 중풍, 등 노인에 대한 장기간에 걸친 간병, 장기 요양문제를 사회연대원리에 따라 국가, 사회가 분담하는 사회보험제도가 시행됨으로써 어르신들의 요양을 직접 부담하던 가족들의 노고를 해소하는 장이 될 것을 약속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는 자연이 주는 선물들이 풍족한 곳에 위치하였으며, 어르신들을 위해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직원들의 직무수행 능력을 꾸준히 개발함은 물론 직원복지를 최우선으로 하여 가족과 같은 분위기를 조성함으로 어르신들에게 보다 높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는 정보의 부재나 부풀려진 경제적 부담감 때문에 심적 고통을 지고 있는 우리의 가족, 우리의 소중한 이웃에게 고맙고 정겨운 이웃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의 참 좋은 이웃처럼 어르신들과 함께 하며 기쁨과 희망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남다른 관심으로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 원장 정 현 철